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천식 기관지에 좋은 돌배 효능

​​요즘같이 꽃이 피는 계절이면 알레르기성 천식과 아토피가 굉장히 괴롭히는데요.코로나를 예방하기위해 마스크를 쓰고있지만 나오는 기침과 가려움, 가슴 답답함은 어찌하기가 매우 어렵더라구요.병원을 방문하면 스테로이드성 약제를 처방해 주곤 하는데 꾸준히 사용하기에는몸에 해로울 것 같고 민간요법으로 나아지는 방법은 없을까 하고 알아보던 중돌배 효능이 이러한 천식 기관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하더군요.배즙이나 도라지가 기관지에 좋은 음식인 것은 알고있었으나 돌배는 생소한데요.오늘은 돌배 효능이 천식에 어떻게 좋은지 그리고 좋은 돌배 효소는 무엇인지 알아볼게요!


>


​돌배는 배과나무과의 식물인 돌배나무의 익은 열매를 뜻해요.주로 야생에서 자라며 그 효능에는 천식. 기침 등 기관지 질환에 매우 좋다고 하는데요.야생의 돌배는 재배하는 배와 달리 크기가 작고 단단한 것이 특징이며일반 배에 비해 거칠고 신맛이 아주 강하며 약80%정도의 당분을 가지고 있어요.


>


​동의보감에서는 감기와 천식, 폐와 기관지 건강에 좋고피부염, 가려움증을 완화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기록되어 있어요.


>


​제가 공부하고 신중히 고른 돌배 효소는도시에서 살 때 기관지가 약해서 고생을 한 남성분께서도라지는 먹기 힘들고 문헌을 찾아보니 돌배가 좋다고 하여돌배 효소를 꾸준히 먹고 건강을 되찾아 귀농을 결심하기로 했다고 해요.


>


​돌배는 과일로 먹어도 좋고 약으로 먹어도 좋다고 하는데요.귀농을 하고 좋은 종자를 개발하기위해 10년을 넘게 공부하고 연구하였다고 해요.그리하여 돌배 효능을 최대한 볼 수 있는 발효액을 만들게 되었다고 하는데요.여기서 배합의 비율이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며 핵심 노하우로유기농 비정제 설탕과 돌배를 7:10의 비율로 약3~4개월간 숙성시켜 만든다고 해요.


>


​돌배를 매년 가을에 수확하여 깨끗한 물에 씻어 씨를 제거한 후 자연건조 시켜요.그리고 황토 진공 항아리에 담아 설탕과 함께 배합하여 저온발효숙성을 위해사계절 17도를 유지하며 발효하여 완성되는 것인데요.


>


매년 1,100그루 돌배나무에서 10여톤의 열매를 수확하여 발효액과 돌배즙이 완성되는데요.돌배는 야산에 심어 놔도 짐승이 입을 안 댄다 하여 병충해에도 피해를 보지 않는 강한 신맛과 성분을 가지고 있어요.


>


​직접 농사지은 돌배의 당도는 16브릭스 이상의 당도로 설탕을 적게 넣어도달콤한 발효액과 술을 만들 수 있는 최고의 돌배를 연구로 하여금 얻을 수 있었다고 해요.


>


​소화 기능을 돕는 돌배의 유기산은 체내에서 알칼리성으로 분해되며 자체에 천연 효소 성분이 들어 있어소화 기능을 원활하게 도와줘요.


>


​돌배 효능으로 기관지 질환을 치료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는데이는 돌배 속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여 체내의 유해 산소와 과산화 물질 및공해 물질의 활성 억재를 비롯해 항알레르기 작용을 하여 기침, 천식 치료에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어요.또한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하여 면역력을 높여주고 암이 발생하는 위험으로부터 예방할 수 있도록 도와줘요,


>


​제가 매일 마시고 있는 돌배 효소인데요.환절기 알레르기로 인한 기관지 질환과 아토피에 굉장히 효과가 좋아요.기침이 심하고 간지러워 스트레스 받고 잠을 못 잘 때 한잔씩 마셔요.20~30분 정도 지나면 기침이 사라져요.


>


​밤바치돌배농장은 방송에도 나왔으며 농림축산식품부에서우수관리인증을 받아 자연 그대로 키운 돌배 효능을 볼 수 있고품질 또한 깨끗하고 우수하다고 해요.


>


​강원도 홍천군 해말 800m에 위치한 율전리에서 무공해 농사를 지어직접 발효시키고 저장하는 창고에서 숙성시킨 후 산지직송으로 보내주며10년넘게 쌓아온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겨져 있다고 하는데요.


>


​발효액의 비율을 ​1:1이 아닌 1:0.6~0.7로유기농 설탕으로 최소한의 설탕을 배합하여 건강하게 만들었다고 해요.


>


​발효액은 물과 1:5 비율로 혼합하여 마시면 새콤 달콤한 맛이 나며취향에 따라 돌배주스나 에이드 혹은 따뜻한 차로 마셔도 좋다고 해요.


>


​용량은 1L의 발효액이 들어있으며 각종 양념장에 사용해도 좋고환절기에는 특히 기침이 심하거나 가려움이 심할 때 마셔주면금방 가라앉아서 좋아요.


>


​가격은 35.000원이며 강원도 홍천에서 재배한 기관지에 좋은 도라지가루 200g​을20%할인받은 금액에 구매할 수 있어요.요즘같은 환절기 알레르기성 천식이나 기관지가 안좋은 분들은돌배 효소 한번 드셔보세요!기침이나 가려움에 효과가 굉장히 좋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