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트로보 없이 공연사진을 무대조명 피해가며 촬영하기

>


스트로보 없이 공연사진 촬영하기해가 늬엇늬엇 넘어가면 행사나 축제장에서는 무대 공연이 시작됩니다.트랜스에 올라간 무대 조명들이 강하기에 노출차가 많이 나고정작 필요한 관객석의 모습이 노출차를 극복하지 못하고 표현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그렇다고 플래시, 스피트라이트, 스트로보 등으로 불리는 조명을 터뜨리면 공연에 방해가 되고관람객들의 짜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피해야합니다.


>


그렇다고 공연과 함께 관객의 모습을 담지 않으면 기록물이 되지 못하므로...


>


무대 조명은 피하면서 무대 조명을 살리고관객의 모습까지 살리는 방향으로 촬영에 임하게 되고 결과물을 만들어 냅니다.


>


극적인 효과를 바라는 사진 촬영법은 아니기에 그리 어려운건 아닌데조명을 쓰지 않고조명을 피해조명을 살리는음무슨 소리야? ㅋㅋㅋㅋㅋ


>


때론 스팟조명 (핀조명)으로 인해 중심이 되는 인물의 피부톤이 완전히 날라가기도 합니다.살려내는데도 한계가 있어서...그냥 느낌을 살리는 위주로...


>


뭐 이런 저런 소리는 다 집어치우고공연과 함께 어우러진 감동그 시간과 그 열기를 그냥 담아낸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


대형무대가 아닌 소형무대일수록 사진촬영이 힘들긴 하지만나름 소소하게 전해지는 저런 느낌도 참 좋습니다.


>


출연자가 많은 공연은 무대쪽으로 조명이 더 많이 쏟아지니 관객석은 암부로 표현, 그래도 억지로 끌어올려 살짝 표현하면 끝


>


열정적인 공연 모습


>


찢어질듯 심장이 요동치는 락 공연이 펼쳐지면사진을 찍는 저의 심장도 함께 쿵쾅 거립니다.


>


드럼과 건반, 그리고 울어대는 기타소리모든게 조화로운 공연무대 촬영공연사진을 무대조명 피해가며 열심히 찍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