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유만만 출연 이왕표, 담도암 극복 사연! 항암 극복 식단 추천! ..

>


안녕하세요.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입니다. 5월 18일 방송 된 KBS2 교양 프로그램 <여유만만>에는 한국 프로 레슬링 간판이왕표(64)가 출연해담도암 때문에 세 번의 수술을 이겨내고 희박했던 생존률을 넘어 건강을 되찾은 사연을 소개해현재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자세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담도암을 극복한 기적의 사나이, 이왕표! 


>


전 프로레슬링 선수 이왕표가 '여유만만'에서 근황을 공개했습니다.18일 오전 방송된 KBS2 교양프로그램 '여유만만'에서는'나를 살려낸 착한 식단 1탄 - 담도암을 극복한 기적의 사나이, 이왕표의 항암 밥상' 편이 방송되었는데요!이왕표 그리고, 가정의학과 전문의 염창환과 탤런트 이시은이 패널로 등장했습니다.  


>


>


이왕표는 5년 전, 담도암 3기 판정을 받고 유서를 쓰고, 장례식 준비까지 했지만3차례의 수술 이후 식습관 개선을 통해 기적처럼 건강을 회복한 놀라운 사연을 공개했는데요!프로레슬링계의 전설로 남아있는인물이었던만큼 이 사연은많은 시청자들에게 놀라움을 안겨주었습니다.


>


>


>


지난 2013년 담도암 3기 판정을 받은 이왕표는 120kg의 거구였지만 수술 후 40kg가 빠질 정도였다고 하는데요,이왕표는 "지금은 다시 100kg가 됐다"며 "과격한 남자를 상징하는 운동을 해왔던 탓에 암 판정은 상상도 못했다"고 당시를 회상했습니다.또한 투병 당시, 이동우에게 장기 기증을하겠다고 작성했던 유서가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이왕표는 "요즘은 후진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환자라고 누워만 있으면 정말 환자가 되는 거 같다"면서 청소년에 학교 폭력 예방 강의도 하고, 소외 가정에 장학금 전달도 하고 있다며 근황을 공개했습니다.


>


>


 담도암을 이겨낸 이왕표는 이날 항암 극복 식단을 공개했는데요!이왕표의 항암 식단에는 '메밀 간장 비빔면, 미역귓국, 견과류 쌈장 초밥' 등 이었습니다.이왕표는 


라고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레슬러 이왕표는 특히 항암식단으로 미역귓국 을 강력 추천했는데요!


>


염창환 교수는 “미역의 뿌리 부분인 미역귀는 포자를 생성하는 생식기관이다. 줄기에 비해 훨씬 두껍고 점액질이 있어 요리하기 힘들고, 식감도 별로다”라며 


이라며 미역귓국의 효능을 설명했습니다.


>


이왕표는 챔피언 벨트 대신 앞치마를 두르고 등장해 눈길을 끌기도 했는데요! 암 수술 후 항암 식단을 직접 챙겼던 아내의 고생을 덜기 위해 직접 요리를 시작했다고 하며, 이왕표는 "앞치마를 두른 챔피언이라 불러달라"며 건강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프로레슬러의 전설' 이왕표도 쓰러뜨린 담도암은 어떤 질환?


>


한국 프로레슬링의 전설 이왕표가담도암을 이겨냈다는 사실을 공개하면서 이 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담도암은 보통 담낭암과 담관암으로 분류가 됩니다.담낭암은 담낭에서 생기는 암세포로 이루어진 종괴로, 담낭 세포에서 발생하는선암종이 거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그 외에 미분화암, 편평상피세포암, 선극세포종 등이 있고, 드물게 유암종, 림프종, 간질종양, 과립 세포종, 악성 흑색종 등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


담관암의 경우에는 담관의 상피를 닮은 세포로 구성된 종양으로 그 위치에 따라 간내 담관암과 간외 담관암으로 나누게 됩니다.간내 담관암은 다시 주변부 담관암(peripheral cholangiocarcinoma)과 간문부 담관암(hilar cholangiocarcinoma)으로 분류되고간외 담관암은 그 발생 부위에 따라 상부(근위부), 중부, 하부(원위부) 담도암으로 구분되며 임상양상, 치료방법, 예후 등에 약간의 차이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담낭암과 담관암은 상태가 악화되기 전까지는 증상이 잘 나타나지 않아 조기 진단이 매우 어려운데요.특히 진단을 받고 나면 이미 주변의 주요 장기로 침범해있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치료가 불가능한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치료 방법은 암의 크기, 위치, 병기, 환자의 나이와 건강 상태 등을 고려해 수술을 진행하며 식이요법을 병행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통 암 5년 평균 생존율이 80%에 달하는 것에 비해 담도암은 22%밖에 되지 않는다고 알려져있는데요,항암치료를 하더라도 생존율이 10%가 되지 않는 담도암에도 5년을 버틴 이왕표는 "제 생각에는 완치라고 하고 싶지만 암이라는 게 그렇게 말하기는 어렵다. 하지만 완치라고 생각할 정도로 건강을 찾았다"고 말했습니다.이상으로 레슬러 이왕표의 담도암 극복 사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오늘 소개해드린 항암식단을 통해 소중한 건강 꼭 챙기시기를 바랍니다! 


>



출처: 스포츠한국티브이데일리한국경제EBS스토리 블로그-명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