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바로 센 언니 전문 배우” 정다은 (다은) 영화 출연작

>

출생 1994. 6. 3.신체 168cm데뷔 2013년 2EYES 싱글 앨범 [까불지마]

정다은! 걸 그룹 투 아이즈의 메인 보컬로 활동했으며, 웃찾사에서 개그는 물론, , 영화까지 이제는 배우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배우죠. 몇 편 안되는 영화지만 오늘 이 시간에는 매 작품마다 센 언니 역할을 맡아 강렬한 인상을 남기고 있는 배우 정다은 영화 출연작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연 어떤 작품들이 있는지 함께 만나 보시죠.

조연 가영

>

줄거리불법 노래방을 운영하는 악덕업주 ‘형석’(마동석). 절도를 일삼는 가출팸 리더 ‘진일’(최민호). 형석이 진일의 여자친구를 강제로 잡아두게 되자 진일은 형석의 딸을 납치한다. 인생 밑바닥에 있는 두 남자는 사랑하는 이들을 지키기 위해 처절한 싸움을 시작하게 된다.

>

영화 <두 남자>가 그리는 세상은 강한 자만이 살아남는 약자는 살아남을 수 없는 세계다. 가출 10대들끼리의 하찮은 우정도 있지만 트러블도 있고, 가출 10대를 이용하는 어른도 있으며, 그런 어른에게 사기를 치려는 아이들이 있다. 또한 그런 아이들을 집요하리만큼 괴롭히는 사람도 있고, 바깥세상에서 폭군인 어른이 딸을 지극히 아끼는 아부지­도 있다. 법과 제도가 아무 기능도 못하는 이곳에서 어른과 소년으로 분한 마동석과 최민호 두 남자가 생존을 위한 처절한 싸움을 벌이는 영화다. 가수에서 안방극장을 거쳐 첫 스크린에 데뷔한 정다은은 가영 역을 맡았다. 극중 가영은 가출한 10대 소녀로, 가출한 3명의 아이들과 함께 가족처럼 지낸다. 그러던 어느 날 가영은 가출 4인방의 지치고 힘든 삶을 타개하려고 조건 만남 사기를 시도하다가 형석 역의 마동석을 만나게 되고, 그 후 모든 일이 꼬이게 되는데… 배우 정다은은 첫 스크린 데뷔작부터 파란만장한 배역 가영을 맡았다. 가출 소녀에서 도우미로 붙잡혀 진일 역의 최민호를 위한 일편단심 순정을 가진 모습까지, 다양한 모습의 강렬한 인상으로 첫 스크린 신고식을 치렀다.

조연 긴머리

>

줄거리10년 전 의문의 사고가 일어난 시설에서 홀로 탈출한 후 모든 기억을 잃은 ‘자윤’. 나이도, 이름도 모르는 자신을 거두고 키워준 노부부의 보살핌으로 씩씩하고 밝은 여고생으로 자라났다. 어려운 집안사정을 돕기 위해 상금이 걸린 오디션 프로그램에 출연한 자윤, 방송이 나간 직후부터 의문의 인물들이 그녀 앞에 나타난다. 자윤의 주변을 맴돌며 날카롭게 지켜보는 남자 ‘귀공자’, 그리고 과거 사고가 일어난 시점부터 사라진 아이를 찾던 ‘닥터 백’과 ‘미스터 최’까지 자신은 전혀 기억하지 못하는 그들의 등장으로, 자윤은 혼란에 휩싸이게 되는데…! 그들이 나타난 후 모든 것이 바뀌었다

>

영화 <마녀>는 시설에서 수많은 이들이 죽은 의문의 사고, 그날 밤 홀로 탈출한 후 모든 기억을 잃고 살아온 고등학생 자윤 앞에 의문의 인물이 나타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 액션 작품이다. 평범하게 살아가는 고등학생의 모습부터 그녀의 과거를 알고 있는 인물들과 맞닥뜨리며 혼란에 휩싸이는 과정까지 자윤의 복합적인 면모를 완벽히 표현해낸 김다미가 이 영화의 최대 수혜자이자 이슈의 중심에 섰던 인물이다. 또한 김다미를 비롯해 탄탄한 연기력과 카리스마의 배우 조민수와 박희순, 충무로 대세 배우 최우식의 가세로 파워풀한 시너지를 완성해냈다. 한편 정다은은 왕년에 놀아본 껌 씹는 언니의 모습과 긴 머리의 외모에 순삭 하는 액션 때문에 누구인지 궁금해하던 사람들이 많이 있었을 것이다. 배우 정다은은 영화에서 긴머리 역을 맡아 고난도의 액션과 함께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로 활약하며 신 스틸러에 등극, 신선한 비주얼과 거친 매력으로 관객들에게 확실하게 눈도장을 찍었다.

주연 채영

>

줄거리공수도장을 운영하는 아빠로부터 공수도를 배워온 채영이 홀어머니를 모시고 사는 순수하고 정의로운 소년 종구와 일진의 생활에 염증을 느끼고 새로운 시작을 위해 애쓰는 해성을 만나 공수도를 통해 함께 성장해가는 청춘 액션물

>

이번 영화 <공수도>에선 무술로 단련된 고등학교 2학년 여고생 채영으로 분했다. 영화의 시작은 채영이 전학을 오게 된다. 학교가 시험기간이라 다음 주부터 등교가 가능할 거라는 선생님 말을 듣고 귀가하던 중 우연히 공원에서 괴롭힘을 당하고 있는 종구를 도와주며 시작된다. 그래서 여차저차해서 학교 일진들에게도 존재감을 알리고 일진 생활에 염증을 느낀 해성과도 엮이게 되며 세 명의 친구는 공수도를 배우게 된다. 그러던 중 일진들에게 자꾸만 거슬리는 채영을 제거하려는 학교짱의 계략에 채영이 걸려들고 이를 알게 된 종구와 해성이 가세해 일을 해결하는 젊은 청춘들의 패기를 느낄수 있는 학원물 영화다. 역시나 이번에도 센 역할이다. 영화 <마녀>에서 보여준 잔인함은 덜어냈다. 괴롭힘을 당하는 친구를 구해주고 일진을 상대로 싸우는 패기 넘치는 그래도 센 역할을 맡아 또 한 번 걸 크러시 매력을 뽐냈다. 거기에 전작에서 이름도 없는 긴 머리 역에서 고교 2학년 채영 역을 맡아 배우 정다은의 또 다른 모습을 각인시켰다.

이미지 출처: 네이버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