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종원 황태콩나물라면 맛남의 광장 해장라면 레시피 엄지척!
안녕하세요. 레지나입니다.한주간 명절을 앞두고 마음이 꿀렁꿀렁 ㅋㅋ 추석의 따뜻한 분위기로 괜시리 좋더라구요. 물론 여러모로 안타까운 명절이 될 것이지만 주어진 환경 안에서 즐겨주기 하려구요.흠~~ 라면을 너무 좋아해서 큰일인데 TV에서는 너무 취식을 조장하는 면이 있네요. 이렇게 맛있는 레시피를 자꾸 보여주면 어쩌란 말입니까? ^^”#백종원황태콩나물라면 #맛남의광장황태콩나물라면 #황태콩나물라면 #해장라면레시피 #맛남의광장라면
>
백종원 황태콩나물라면 맛남의 광장 해장라면 레시피집에 황태포가 있어서 콩나물만 사다가 주말별식? ㅋ으로 만들어 먹어 봅니다.제가 만들어본 라면레시피 중에서 베스트 3 안에 드네요.
>
백종원 황태콩나물라면 맛남의 광장 해장라면 레시피재료(2~인분)TV에서는 오동통? 해물라면 사용,(다른 라면 2개 준비)황태포 한줌콩나물 200g 1봉지참기름 약간, 기름 약간새우젓 1수저~다시마 4장(오동통? 라면은 다시마 포함)물 라면물 550mlX2대파 송송 한줌청양고추 약간, 홍고추 약간다진 마늘 1큰술달걀 1개 풀어 준비면 대비 물의 양은 1.300ml정도 넉넉히 해야 라면이 완성 그릇처럼 올라와요.처음에 1,000ml로 잡았는데 건더기 가득인터라 팔팔 끓는 물을 섞어서 먹었답니다.(콩나물 한봉지, 황태포 한줌일때의 기준을 말씀드려요.)싱겁지는 않았지만 조금 더 짭짤하게 먹고 싶더라구요.그러니 위의 레시피 대로 만드시고 맨 나중에 불끄기 전에 간을 추가해 주시거나라면 짭짤하게 드시는 분께서는 새우젓을 1수저보다 조금 더 넣어주시면 될 것 같아요.저희 집 새우젓은 간이 덜 짠 새우젓임을 알려드립니다. (족발, 순대국집 새우젓 기준으로 추측해보아요. ㅋ) 아고~~
>
콩나물을 깨끗이 씻어서 물기 빼고 준비합니다.
>
황태포를 준비해서,,물을 슬쩍 넣어 조물조물 해 줍니다.불린다는 느낌이 아닌, 촉촉하게 적셔 주세요. 더 잘 스며들도록 조물조물백종원 황태콩나물라면 해장라면 맛남의 광장 레시피 끓이기 시작!!
>
팬에 기름 두른 냄비에 황태를 볶다가, 새우젓과 참기름 넣어 볶아 준비해 줍니다.
>
일단 라면물 넣은 큰 냄비에 건더기 스프와 다시마 넣어주세요.(오*기 오동통라면엔 다시마 포함, 저는 ㅈ라면이라 다시마 추가했어요.)끓어 오르면 분말스프를 넣어주고,,
>
바로 콩나물 넣고 다시 끓어 오를 때까지 뚜껑 열고 계속 끓여 주세요.
>
여기에 라면, 다진 마늘, 볶은 황태 넣어 끓여 줍니다.라면 6개에 다진 마늘 1이라고 하지만 저는 2인분에 1넣어 주었습니다.
>
풀어두었던 달걀물 투하(저는 생략), 손질한 대파, 청양고추, 홍고추 넣어 완성해 줍니다.
>
백종원 맛남의 광장 황태콩나물라면 해장라면 레시피 정말 맛있습니다.
>
남편한테 맛있죠?맛있죠?하니깐흠~~아무것도 안넣은 깔끔한 라면이 더 좋다는 뉘앙스를 내비쳐주심하지만 진심 맛있어요.황태향과 콩나물향이 제대로 우러 나오는~~물론 술은 요리용 이외에는 마시지는 않지만 라면에 좋은 영양소를 더해서 간해독에 좋은 황태 가득 넣고 또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한 ㅋ 콩나물까지 넣어 주니 그야말로 속이 시원해지는 요건을 모두 갖추었지 뭡니까? 물론 라면이지만요.
>
꼭 한번 만들어 보세요. 맛있더라구요. ㅎㅎ 몇번을 강조하는 것인지~~라면은 지양해야 하는데 아흑~~자제하기 힘든 유혹입니다.
공감과 댓글 감사합니다.